▲ 양주시청사전경(사진=양주시)

[경기북부탑뉴스 박종국 기자] 양주시는 오는 4월 12일까지 ‘2024년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 사업’ 참여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 사업’은 문화 취약 시설과 다양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 사업과 거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공연하는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 사업을 통합해 지난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찾아가는 문화 활동’의 경우 양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로 최근 2년간 관련분야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은 거리공연이 가능한 생활예술인 및 동아리, 동호회 등 예술단체로 소재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규모는 ‘찾아가는 문화 활동’은 20개 단체, ‘거리로 나온 문화공연’은 24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 방법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해 지원신청서를 방문 접수 또는 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단체의 사업 수행 능력 및 관련분야 활동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4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양주시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하고 아름다운 일상의 문화도시를 만들어 나갈 문화 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