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0-18 10:04

  • 뉴스종합
  • 의료소식
  • 뉴스종합 > 의료소식

경희의료원, 김해중앙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2-12 03: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이 김해중앙병원(이사장 김상채)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의료기관 및 (가칭) 경희 가야의료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9(), 경희의료원 제3세미나실에서 임영진 경희의료원장, 김상채 김해중앙병원 이사장을 비롯, 양 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경희의료원 의료인력 파견 브랜드 사용 허가 진료 및 행정 분야(인증 및 수련, 감염관리, 질 향상과 환자안전)의 교육 및 연수 기회 제공을 통한 대학병원의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중앙병원은 31일부터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으로 명칭이 변경될 예정이다. 또한 경희의료원에서 초대 병원장과 임상교수들을 파견하는 등 임상 및 연구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이날 임영진 의료원장은 지역 간 의료 격차는 의료계에서 지속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문제인데, 이번 협약은 이를 완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원활한 교류를 바탕으로 서로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의료발전에 기여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해중앙병원 김상채 이사장은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의료기관으로서 연구, 교육 부분을 대폭 강화하고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의료 질 향상, 서비스 개선 등 혁신사업을 추진,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의무를 충실히 수행하는 병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