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2 06:42

  • 뉴스종합
  • 포천, 가평
  • 뉴스종합 > 포천, 가평

국립수목원, 광릉숲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9.17일 부터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 참가 접수

기사입력 2019-09-16 15: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이유미)은 오는 28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초등학생 및 청소년 대상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6일 수목원에 따르면, 올해로 13회째 진행되는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를 통해 학생들은 평소 주변에서 관찰하기 어려웠던 산림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고, 이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의 필요성, 그리고 국립수목원의 역할,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본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국립수목원 곳곳을 탐방하며 산림생물종을 관찰하고, 전문가와 함께 지도를 보며 코스별 미션을 수행한다. 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행사 참가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당일 국립수목원을 방문한 관람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우리 산림생물 지킴이 상(산림청장상)’을 비롯한 다양한 국립수목원장상에 도전한다.

 

참가 신청은 917일부터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관련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www.childforest.info)

 

국립수목원 수목원과 윤미정 박사는 우리 산림생물 바로알기 탐험대는 산림생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 청소년 등 모든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배우고 체험하며 생물다양성 보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