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5 12:53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구리시 수택3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참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 적극 홍보

기사입력 2019-07-17 21: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3동에서는 지난 17일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들과 함께 관내 주변 상가 등을 직접 방문하여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갑작스런 실직이나 질병 등으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 소외 계층 및 고독사 위험이 있는 위기 가구 발굴에 주민들의 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수택3동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앞장서 홍보 물품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주요 활동 목적으로 활동하는 무보수 명예직 자원봉사자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이순자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은 최근 1인 단독 가구가 증가하면서 어려움에 처해도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왕창순 수택3동장은 지난 동절기에 이어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관심을 갖고 적극 제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수택3동에서는 위기 가구 발견 시 긴급 복지, 맞춤형 복지 등으로 위기 가구의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강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