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1-13 12:06

  • 뉴스종합
  • 경기교육
  • 뉴스종합 > 경기교육

경기도교육청, 동아리 지원대상교 375곳 선정

기사입력 2018-02-09 07: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8‘2018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계획에 따라 동아리 지원 대상교 375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은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이 주도하는 실행 능력을 높이며, 동아리 활동을 통한 다양한 영역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학생동아리 지원은 모두 9개 분야로 인문학 책쓰기 사회참여 토론교실 소프트웨어교육 환경프로젝트 창의발명 생명지킴이단 사회적경제동아리이다.

 

 

이번에 선정된 동아리는 기획-실행-평가 단계를 프로젝트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실행능력을 높이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동아리 활동 사례나눔을 통해 직접 운영한 동아리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갖도록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통합자료실북부청사/문예교육과/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8 학생주도 동아리 통합 지원계획은 여러 부서와 협의를 거쳐 현장중심으로 수립하였고,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학생동아리 지원, 동아리 활동 사례 나눔, 교사 연수 등을 통해 학생동아리가 학생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을 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이 체득되길 기대한다.”,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에서 학생이 주도하는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