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8-10-18 10:04

  • 뉴스종합
  • 전국뉴스
  • 뉴스종합 > 전국뉴스

거제 구천계곡 고로쇠 체험식당 직판장 오세요

혈압,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 요로결석에 효험

기사입력 2018-02-12 02:3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거제인터넷뉴스】뼈에 좋은 물이라 해 골리수(骨利水)’라 이름 붙여진 고로쇠 수액은 무기물질(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함량과 당도가 높고 골다공증 개선, 면역력 강화, 숙취 해소 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지면서 이른 봄에만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전국에서 제일 빨리 채취되는 거제 고로쇠 수액은 화강암으로 이뤄진 지질과 온난해양성 기후의 영향으로 은은하면서도 특유의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다.

 

 

거제 동부면 노자산과 구천리, 남부면 가라산, 일운면 북병산 자락에 자생하는 고로쇠 나무에서 수액 채취를 시작했다.

 

 

거제는 봄기운을 감지한 고로쇠 나무들이 땅속의 수분을 한껏 빨아들이고 있다. 고로쇠 수액은 채취허가를 받은 사람에 한해서, 지정된 장소에서 나무마다 구멍을 뚫고 비닐 주머니를 매달아 고로쇠 수액을 채취한다.

 

 

거제 고로쇠 수액은 당도가 높고 알카리성 천연음료로 당분, 칼슘, 마그네슘, 황산이온 등 사람의 몸에 좋은 미네랄성분과 에너지 공급원인 자당이 다량으로 포함돼 있어 신경통, 위장병, 관절염, 요로결석 등에 효험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박재식 사장은 "고로쇠수액은 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도 막을 수 있어 체중조절이 필요한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효과가 크며 또한 거제도 고로쇠를 특산품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안종두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