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11:43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이재준 고양시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기사입력 2021-01-08 1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이재준 고양시장이 8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에 동참해 자치분권의 미래에 시민이 함께해주기를 호소했다고 시는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이날 허성무 창원시장으로부터 챌린지 참여자로 지명 받아 참여하게 됐다.

 

이 시장은 개인 SNS를 통해 민선지방자치 출범이후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구현, 지방의회의 기능 강화, 특례시 지정 등 중앙권한의 획기적 지방이양 등 지방분권 및 자치분권을 향한 밑그림이 그려졌다시민이 주인이 되고, 지방이 각기 고유한 색깔의 꽃을 피우고 결실 맺을 수 있도록 자치분권2.0 시대에 함께 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자치분권 기대해챌린지는 32년 만에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실시되는 자치경찰제도입으로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 2.0시대가 시작됐음을 알리고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에서 지난해 1216일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자치분권 2.0시대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손 푯말을 들고 사진 촬영 후 이를 소속기관이나 개인 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 3명을 지명해 릴레이식으로 이어지는 자치분권 홍보 캠페인이다.

 

이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박정 국회의원과 백군기 용인시장 그리고 최창의 고양시자치분권협의회 의장을 지명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