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11:43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오는 14일 개관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 방역지침에 따라 랜선 개관식

기사입력 2021-01-06 05: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남양주시는 오는 14일 전국 최초 뉴미디어 도서관인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옆 진영근린공원 내에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됐다.

 

남양주시에 13번째로 들어서는 공공도서관으로 기존 도서관에서 만날 수 없었던 차별화된 뉴미디어 시설과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져 정약용도서관을 잇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명칭은 남양주 일대에 보유했던 토지를 모두 팔아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한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뜻을 이어받고자 하는 의미에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으로 정했다.

 

14일 열리는 개관식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코로나19에 따른 상황을 고려해 현장인원을 최소화하고 ZOOM,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찾아간다.

 

실시간 랜선 개관식에는 팬텀싱어 출연진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14일 오전 1015분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MY-N TV’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거나 다양한 시설들을 체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개관하게 되어 아쉽지만 정상개관 전까지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민들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