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9 16:48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관리 기능활용 교육 실시

다음 달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시범운영에 앞서 교육 시행

기사입력 2020-11-27 11: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는 복합민원 인허가 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관리 기능활용 교육을 지난 2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시범운영에 앞서 온라인 심의과정 및 시스템 사용방법 관련 교육을 위해 마련됐으며, 복합민원 처리 담당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의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박영 강사가 맡았다.

 

그동안은 개발행위 허가 등 관계 부서의 법률 검토 및 종합적인 의견이 필요한 복합민원 인허가 협의의 경우 서면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처리를 해왔다.

 

그러나 앞으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실시하게 되면 심의부서에서는 종이서류 없이 실시간으로 심의하고 민원인은 심의과정 및 진행상태를 온라인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고양시는 오는 12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내년부터 주요 복합민원에 대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추후 대상 민원을 점차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민원실무심의회도입을 통해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신속하고 투명한 민원처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편리한 민원처리를 위한 창의적인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