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3 09:22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깍두기 담그기 비대면 체험 교육’진행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비대면 영상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0-11-26 14: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깍두기 담그기 비대면 체험교육을 이달 3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가정에서 재료를 택배로 받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동영상을 보며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로 농장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시기인 점을 고려해 어린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우리 농산물을 안전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상교육 방식으로 실시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22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나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index.do)에서 신청하면 된다. 미취학 혹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고양 시민이면 신청 가능하고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깍두기 담그기 재료는 1126일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배달하고, 체험교육 영상은 문자를 통해 링크주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우수한 체험후기를 등록한 2명에게는 고양시 농업인들이 재배한 고품질 농산물을 가공한 자연올농가공식품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송세영 소장은 식습관은 어려서부터 형성된다. 점점 식성이 서구화되는 어린 자녀들에게 우리의 전통적인 맛과 식문화를 자연스럽게 즐기며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며 이번 체험교육의 의미를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