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9 16:48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보건소, 건강매거진 가을호 발간

기사입력 2020-11-25 13: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건강함이 물드는 건강매거진 가을호2020 건강하다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0 건강하다가을호는 가을철 응급상황 및 코로나 블루 극복에 관한 내용으로 시민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가을호는 위험 음주, 알려드리겠습니다!, 등산하기 좋은 가을 - 동물 및 곤충에 의한 응급상황, 코로나 블루, 우울증 어떻게 극복하나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뇌졸중과 흡연의 무서움, 질병 정복 가을편!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룬다. 또한 가을의 건강 식재료인 대추와 배를 활용한 요리법과 식재료의 효능 등을 수록했다.
 


건강매거진 가을호는 여름호와 같이 건강 일기를 작성하여 시민들이 건강 관리를 스스로 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봄호에서는 270여 명이, 가을호에서는 780여 명이 작성했으며, 특히 건강 취약계층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12월에 있을 전국 보건소 최초 언택트 축제인건강, 사계 四季! 랜선 페스티벌에서는 이번 매거진을 활용하여 건강일기왕걷기왕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매거진이 위로이자 힐링이길 바라며, 곧 있을 축제에서도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