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9 16:48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최종환 파주시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 참석

기사입력 2020-11-18 10: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는 지난 17일 오산시청에서 개최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하반기 정기총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김진경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 의장 등을 비롯한 53개 회원도시 단체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함께한 정책간담회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학교 협력을 통한 돌봄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정부의 지원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와 도시가 만나 교육의 미래를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집담회에서는 10월 부터 11월까지 6개 권역에서 논의된 혁신교육지구 확산 학교 개방 및 리모델링 온종일 돌봄체계 마을교육과정 개발 등에 대한 사례 발표 후 종합 토론이 이어졌다.

경기권역에서는 114일 집담회에서 논의됐던 파주시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사례 등을 포함해 마을에 열린 학교 공간, 지방정부와 교육청과 협업 시스템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집담회 후에는 혁신교육지구지방정부협의회와 국가교육회의가 마을과 협력하는 교육생태계 구축 및 미래교육 자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해 9월 도교육청과 파주혁신교육지구 업무협약 체결 후 올해 1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가입했으며 DMZ생태, 마을역사, 평화통일 체험처 등을 활용해 학교와 마을의 협력하는 지역특색 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스마트 혁신교육 지원을 위한 마을강사 온택트(OnTact) 방식 수업운영 지원, 스마트 진로·직업 교육을 통한 미래형 인재양성, 상향식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 사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