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8 14:16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태극기 마스크 등’ 전달

전통시장상인회·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등 2,900개 마스크 지원

기사입력 2020-10-29 10: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리시(시장 안승남)28일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구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 주관으로 조종덕 상인회장, 서영진 구리시기동순찰대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리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태극기 마스크와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줄 등을 전달했다.
 


태극기 마스크는 태극기의 도시 구리시를 알리고 구리시민 덕분에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있음에 감사하는 메시지를 담아구리시민 덕분에가 새겨진 구리 성분이 함유된 항균 태극기 마스크를 제작하여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구리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함께 위기를 극복해가자는 의미로 진행됐다.

 

지난 24일 마스크 개별 포장과 마스크 키트(태극기마스크, 마스크분실방지 목걸이줄, 자원봉사터 리플렛 등) 300세트 포장 봉사에 참여한 구리시기동순찰대 서영진 대장이 전달식에 함께했다.

 

또한 오는 30일에는 태극기 마스크와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줄 각 500개씩을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에 전달할 예정이며, 어르신 안부 전화 행복콜센터 대상 어르신께 태극기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줄, 손소독제, 손편지 등이 포함된 코로나19 예방키트를 각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문철훈 센터장은코로나19와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에 상인들께 드린 마스크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분들께 자원봉사자가 만든 마스크 목걸이줄과 마스크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조종덕 전통시장 상인회장은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이렇게 정성이 담긴 태극기 마스크를 후원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고, 어렵지만 상인들도 힘을 내서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서 동참하겠다고 답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로 불안한 가운데 여러 사람을 접촉하는 상인들과 취약계층을 위해 태극기 마스크를 제작해 전달해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를 드린다.”최고의 예방백신인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해서 모두가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르신 안부전화 행복콜센터 운영,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줄 제작, 온라인 가족봉사단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용석 기자 (topnews24@daum.net) (topnews24@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