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1 17:00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내 손 안에 파주, 2020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 서비스 개시

국문 포함 5개국어로 발행, 외국인 생활 정착 지원

기사입력 2020-10-22 09: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로 전입하는 세대에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하는 ‘2020 파주생활가이드가 전자책으로 발행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지역정보를 손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특히 영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번역본도 제공해 파주시에 거주하는 외국인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이들이 어려움 없이 정착해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주생활가이드에는 15개 분야, 80여 종의 세부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사 후 바로 해야 할 일과 각종 생활민원 정보부터 감염병 예방 수칙, 대표관광지 및 특산물 소개까지 파주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시민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파주생활가이드 전자책은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paju.go.kr)에서 전자책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파주시청 대표 홈페이지(www.paju.go.kr) 시정·관광 홍보자료실에도 게시(PDF, 번역본포함)돼 있다. 한편, 기존 형태의 인쇄책자는 국문으로만 제작됐으며 파주시청 민원실과 각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다.

 

김영준 파주시 홍보담당관은 전자책 서비스는 변화하는 시대상에 맞는 비대면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파주시정과 생활정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