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0 11:47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아이스팩? 나이스팩! 1․5․10만 기억하세요”

조광한 남양주시장 아이스팩 릴레이 현장접수 직접 나서

기사입력 2020-10-17 09: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아이스팩 수거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접 홍보하기 위해 지난 15일 와부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아이스팩 수거 현장접수원으로 근무한데 이어 또다시 다산1동으로 향했다.
 

16일 다산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조 시장은 시민들이 수거한 아이스팩을 직접 접수받고 종량제봉투로 교환해 주며 아이스팩 수거 사업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현장 접수처에는 한국자유총연맹 어머니포순이 봉사단 회원들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이 직접 수거한 아이스팩을 가지고 방문하는 등 시민과 단체들의 참여가 끊이지 않았다.

 

특히, 다산1동은 시민 개개인의 참여뿐만 아니라 특히 아파트 봉사단, 경로당, 관리사무소 등에서 직접 입주민과 회원들이 200~300kg의 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이를 통해 지급받은 종량제 봉투를 아파트 환경미화에 사용하고 있어 아이스팩 수거 사업에 더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조 시장은우리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이스팩 수거에 동참하기 위해 방문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우리의 환경은 모두가 조금씩만 노력을 보태면 지킬 수 있다. 아이스팩 수거는 쓰레기 20% 감량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앞으로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이스팩 수거를 위해 방문한 한 주민은 재활용이 불가능해 종량제봉투에 버려야했던 아이스팩을 시에서 직접 수거해주고 종량제봉투까지 지급해주니 환경보존에 동참하고 가계 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기쁘다고 말했다.

 

시는 1015일 기준으로 다산1동에서 총 9톤가량의 아이스팩을 수거하였으며, 16일 다산1동에서 조광한 시장이 직접 접수한 아이스팩은 총 120kg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아이스팩? 나이스팩! 1510만 기억하세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스티로폼 1kg이나 아이스팩 5개를 읍동사무소에 가져오면 10리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고 있다.

 

최용석 기자 (topnews24@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