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0 11:47

  • 뉴스종합 > 의회소식

남양주시의회 백선아 의원, 남양주시 식품 ․ 공중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식품․공중 위생업소의 위생환경 개선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발의

기사입력 2020-10-16 16:5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 백선아 의원이 제274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식품공중 위생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조례안은 식품공중 위생업소의 위생환경 개선 및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발의 되었으며, 조례안에는 위생업소 및 위생단체, 모범업소 등을 지원 대상으로 위생수준 향상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 각종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거리조성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조례안이 시행되면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외식업소 및 공중위생업소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을 발의한 백선아 의원은코로나19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공중위생업소와 이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조례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백선아 의원을 포함하여 김지훈, 전용균, 김현택, 이상기, 이창희, 장근환, 신민철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최용석 기자 (topnews24@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