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9 16:43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홈 케어 방역 서비스’개시

코로나19 STOP! 단독주택 밀집지역 거주자 선착순 100가구 대상 진행

기사입력 2020-09-24 13: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는 지난 14일부터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홈 케어 방역 서비스를 주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한 홈 케어 방역 소독 서비스는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지역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단독주택 밀집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가구 신청을 받아 진행 중이다.

 

고양시 일산동구 산두로 255-5에 위치하고 있는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는 작년 11월에 개소하여 현재까지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지역밀착형 순찰 활동, 도배·전등 교체·세면대 수리 등 간단한 집수리 서비스, 안심무인택배함 운영, 공구 대여 등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하여 공동주택 관리사무소를 능가하는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홈 케어 방역 서비스는 당초 9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100가구 선착순 마감으로 예정되었으나, 주민들의 계속적인 요청이 쇄도할 정도로 호응도가 높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직원은 이번 홈 케어 방역 서비스사업은 마을 주민들에게 마을관리소의 역할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 한분 한분을 찾아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 또한 방역소독을 요청한 가구만이 아니라 공원이나 놀이터, 경로당 주변, 공중화장실 등 주민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도 함께 틈틈이 소독을 해주시는 지킴이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가 고양시만의 특색있는 강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주민복지를 위한 보다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홈 케어 방역 서비스신청 및 문의는 정발산동 경기행복마을관리소(031-919-4570)로 하면 된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