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2 17:53

  • 뉴스종합 > 포천, 가평

포천시, 추석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관내 주요 도로변, 이면도로 등 시 전역 청소 실시

기사입력 2020-09-22 11: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포천시는 22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관내 주요 도로변, 이면도로, 시가지, 하천변 등을 중심으로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정화활동은 본청 및 사업소, 동이 일제히 유관기관 및 직능사회단체, 전 마을 주민들과 함께 포천시 전역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지, 공원, 한탄강, 둘레길 등에 대하여는 추석 연휴 종료시까지 청소를 실시해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이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골목 구석구석에 대한 청소는 행정기관의 역할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만큼 내 집 앞 내가 쓸기 운동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유관기관 및 직능사회단체,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포천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민원을 해결하고자 오는 30일부터 10 4일까지 5개조 10명의 대책상황반을 설치·운영한다. 또한,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30일과 연휴 끝 무렵인 103일에 관내 생활폐기물을 수집 운반하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