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2 17:53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구리시,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 ‘온라인 진로박람회’ 큰 호응

11월 16일까지 구리시 공식 유트브 활용, 입시컨설팅 등 전문가와 양방향 소통

기사입력 2020-09-22 10: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1116일까지 구리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구리시 온라인 진로박람회를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직업체험의 기회 부여와 진로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온라인 진로박람회는 입시 전문가(이도원, 임태형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입시 컨설팅 유튜버 JK, 음악 프로듀서 케이준, 유튜버 겸 PD인 범PD 8개 분야의 전문 직업인이 진행하는 진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특히 이번 온라인 입시 컨설팅에서는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답변받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로박람회는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해피GTV-구리시를 통해 생방송으로 참여 가능하다. 녹화본을 통해 추후에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홈페이지(http://www.guri.go.kr/main/jinhak)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언택트(비대면)라는 새로운 일상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청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25일까지느린학습자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이나 유선(031-550-876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용석 기자 (topnews24@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