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1 15:20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파주에 대학병원시대 열린다, 아주대병원 유치 확정

파주시-아주대,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 아주대병원 건립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8-28 15: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에 아주대병원이 들어선다. 파주시는 28일 아주대학교와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었던 대학병원을 건립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시는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과 박형주 아주대학교총장을 비롯해 윤후덕, 박정 국회의원,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박해심 아주대의료원장, 박재호 법인사무처장, 한상욱 아주대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르면 운정신도시 인근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예정부지 내 아주대학교병원 건립을 추진하고 파주시는 조속히 메디컬클러스터 사업 추진과 행정·재정적 지원을 차질 없이 이행하기로 했으며 아주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병원을 적기에 건립해 고품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은 대학병원 건립과 국립암센터 중심 혁신의료연구센터 및 의료바이오기업 유치를 통한 보건의료 인프라 확충과 4차 산업 중심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파주시 역점사업이다. 운정신도시 인근 약 46규모로 민간과 공공이 결합된 개방형 메디컬클러스터로 조성된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내 들어서는 아주대병원은 수도권서북부 지역거점병원으로 육성해 남북보건의료 협력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혁신의료연구센터 내 공동연구 협업체계를 구축해 의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 동안 파주시는 민선7기 핵심 역점사업인 대학병원급 종합병원유치를 위해 TF팀을 구성하고 수도권 소재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유치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기존의 형식적인 병원 유치방식을 탈피하고 불리한 제반여건을 과감하게 돌파하기 위한 전략으로 메디컬클러스터라는 대규모 복합 개발사업을 기획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뤄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인구 50만 명을 눈앞에 둔 시점에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었던 최고수준의 대학병원을 유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모든 역량을 집중해 적기에 아주대병원이 건립되도록 지원해 풍부한 일자리와 자족 기능이 완비된 명품자족도시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은 파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최고의 대학병원을 건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최고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시설·장비를 구축해 파주시민의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아주대학교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연구중심병원(3회 연속)이며 2019년 기준 국가고객만족도(NCSI) 병원부문 4, 뉴스위크 세계 100대 병원(국내 6)에 선정됐다. 또한 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를 갖춘 국내 최상위권 대학병원으로서 경기서북부 의료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