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2 17:53

  • 뉴스종합 > 경기도정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열람서비스 재개

정부의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 조정방안’ 발표에 따른 조치

기사입력 2020-07-30 06:0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이용자 간 거리두기를 위해 열람석 칸막이 설치, 좌석 30% 이내로 재배치

-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체크 및 북카페 회원증을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도입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가 수도권 공공시설 운영제한 조치 완화에 따라, 열람 서비스 운영을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26일부터 열람서비스, 문화 행사 등을 중단하고, 지역 주민들의 독서 욕구 충족을 위해 이용자 간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를 철저히 시행, 감염 우려 없이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써왔다.

 

도는 이번 열람서비스 운영 재개 결정에 따라, 도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강화된 방역조치를 시행할 방침이다.

 

우선 안내데스크와 열람석 전체에 칸막이를 설치해 비말을 차단하고, 전체 정원의 30% 이내로 지정좌석을 운영해 이용자 간 적정거리를 유지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이용시간을 2시간 이하로 권장한다.

 

또한 도서소독기를 활용해 도서 소독을 철저히 시행하고, 출입 시 마스크 상시 착용, 열화상카메라와 비접촉 체온계를 이용한 발열체크, 북카페 회원증을 활용한 전차출입명부 인증제 시행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경기평화광장 북카페201811월 문을 연 이래 도민과 소통하는 문화의날, 북콘서트 등의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와 경기천년의 역사등 상설전시코너를 운영하며 경기북부의 대표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잡아왔다.

 

평화광장 북카페는 평일 오전 9~오후 6, 주말 오전 9~오후 5시 까지 이용가능하다.

 

열람서비스 재개와 관련된 사항은 광장북카페 홈페이지(lib.gg.go.kr) 또는 북카페 담당자(031 -8030-56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