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7 15:36

  • 뉴스종합 > 남양주, 구리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와 함께하는 청춘 Talk 개최

‘포스트 코로나 이후 Think Different!’

기사입력 2020-07-09 19: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9일 우리시 대학생 공동체인 플래너즈와 함께하는“청춘 Talk”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트랜드를 주도 할 청년과 시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고민에 대한 해결방향을 제시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플래너즈를 소개한 뒤, 청년들의 고민과 의견을 즉문즉답의 형식으로 얘기하고, 그에 대한 조 시장의 생각을 전달하여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조 시장은 “자극과 반응사이에는 공간이 있다. 그 공간을 어떻게 열정적으로 학습하고 노력해 가냐에 따라 반응, 즉 결정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며 “무엇을 하든 깊게 생각하고 열정을 가지고 실천하다 보면 지금처럼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 시대보다 더한 상황도 지혜롭게 해쳐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대학생 김진영(대학생 플래너즈 관광 TF 팀장)은 “아직 학생이다 보니 졸업 후 직업 진로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크다”며 “무슨 일을 하든 책임과 노력이 따라야만 만족할 수 있는 삶을 살게 된다는 시장님의 말씀에 크게 공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추진하고 있는 로컬택트(localtact) 정책방향에 대해 청년들의 의견이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청년공동체들의 신선한 아이디어 소통 채널을 다양하게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박강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