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14 18:44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 직접 의견낸다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 비대면 개최

기사입력 2020-07-01 13: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는 청소년의 의견을 모아 사업 예산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1일 청소년재단에 따르면,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대회2019년까지 운영되던 청소년 참여예산 원탁토론회에서 시간이 부족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내고 싶다는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새롭게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이다.

 

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을 희망하는 사업이나 기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특히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제정된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 주간 운영 등에 관한 조례에 따른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에 운영되면 좋을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제안대회에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한 청소년에게는 각각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상이 수여되며, 포상으로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제안대회에 제출한 제안서는 모두 내부 검토를 통해 2021년 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및 청소년을 위한 의정부시를 위해 사업 예산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및 기존 프로그램 보완 등에 반영한다고 한다.

 

조경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장은 빠르게 변해가는 청소년 문화에 맞는 청소년이 실제적으로 필요로 했던 것들을 이 기회에 의견을 받아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많은 청소년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제안대회에는 의정부시 거주 또는 관내 소재 학교(···대학교) 재학중인 청소년(9~24)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