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14 18:44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송산1동-괴산군 감물면, 우수농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질 좋은 특산물 수미감자 저렴하게 판매, 소비자 반응 폭발적

기사입력 2020-07-01 12: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박현창)630일 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자매결연지인 충북 괴산군 감물면과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우수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1일 동에 따르면, 질 좋은 농산물을 산지 직접배송으로 주민에게 판매하는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유기농업을 표방하는 괴산군 감물면에서 직접 재배한 품질 좋은 지역 특산물인 수미감자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도시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주민들이 사전 주문한 수미감자 202상자 및 당일 현장 판매분을 포함한 500만 원 가량의 농가소득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감자를 직접 구입한 한 주민은 감물면의 수미감자는 신선하고 맛이 좋아 매년 구입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폭염과 장마 등 어려운 계절을 잘 이겨내고 수확한 농산물이라 그런지 더 정성스럽고 훨씬 신선하게 느껴지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기다린 보람이 있다며 만족해했다.

 

박현창 송산1동 동장은 활발한 도·농 교류로 우수 농산물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면서 자매결연지와의 믿음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정기적인 직거래 장터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산1동은 자매결연을 한 지 8년째 되는 감물면과 함께 직거래행사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행사, 주민자치워크숍 등 도시와 농촌 간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생하고 협력해 나가고 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