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9 19:53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더 잡(job) 일자리 발굴단’이 뜬다

코로나19 위기 속 화상면접‧방문면접 통한 성과 창출

기사입력 2020-06-30 11:1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 더 잡(job) 고양 일자리 발굴단에 참여 중인 프로시니어들이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고양시 일자리센터 사업 중 하나인 더 잡 고양 일자리 발굴단은 고양시는 물론 파주, 김포 등 인근 도시의 우수기업과 구인기업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발굴관리해 취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희망-내일 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인 일자리 서포터즈들은 일자리 발굴 및 매칭 업무 지원, 채용 행사 및 현장 면접, 동행 면접 지원, 기업 컨설팅 데이 등의 업무를 통해 구직자들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희망-내일 사업에 프로시니어 일자리지원 상담사로 참여 중인 S(59)인터넷 지원서 작성은 물론 자기소개서, 첨부 서류 등 컴퓨터 활용능력이 떨어지시는 분 등 사회적 취약 계층에 계신 분들이 의외로 많다일반인들에게는 별일 아닌 것 같지만 일을 하다 보니 주변에 작은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분들이 많이 계시고 내가 이분들에게 무언가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뷰티 관련회사에서 제품교육과 직원 관리 및 고객응대에 대한 강연과 방송분야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다 경력이 단절됐던 K(41, )저도 일자리센터를 통해 현재 업무를 맡게 됐다. 구직자의 마음을 누구보다 공감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찾으시는 경력단절 여성분들에게 관심을 두고 있다, 한 분이라도 더 취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고, 일자리 관련 교육, 강의 분야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열심히 배움도 병행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움츠러든 대형 채용박람회 대신 구인 기업과 연계한 화상면접, 소규모 현장 즉석면접, 동행면접을 통해 일자리의 효율적인 매칭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일자리 발굴을 위한 체계적인 기업 DB관리와 고양복지플러스센터 및 유관 기관이 촘촘한 일자리 네트워크를 구축해 구인·구직 매칭 효율성을 높이는 등 시민 밀착형 일자리 사업을 진행 중이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