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6 11:28

  • 뉴스종합 > 의회소식

동두천시의회, 의정모티터단 역량강화 교육 및 상반기 정기회의 개최

기사입력 2020-06-29 14: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지난해 5월 출범한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이 지난 26일 동두천 자연휴양림에서 역량강화 교육 및 상반기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의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원과 함께 이성수 의장을 비롯한 동두천시의회 의원들도 참석해 자리를 함께 빛냈다.
 

이번 교육은 모니터단원들의 전문지식 함양과 의정모니터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행정학박사이자 현직 국회의원인 양경숙 의원이 강사로 초빙돼, 지방의회의 기능과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강화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6월 치러진 행정사무감사와 5분 자유발언 등에 대한 의원활동 모니터링부터 정책 건의, 시민 불편사항 전달까지, 의정모니터단원들이 의원들과 함께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정례회, 임시회를 방청하는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시의회가 본연의 업무를 잘 수행하는지 살펴보고,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준 의정모니터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더 나은 방향으로 시의회가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의견 제시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두천시 의정모니터단은 지난해 5월에 출범해, 현재 시민 40명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