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05 23:11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방구석 캠핑’프로그램 실시

10팀 대상 비대면 프로그램, 부모-자녀 간 소통 및 관계향상 도모

기사입력 2020-06-25 12: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양식)6월 한 달간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10팀을 대상으로 비대면 프로그램인 방구석 캠핑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방구석 캠핑은 센터에서 배부한 캠핑꾸러미를 이용, 가족들만의 소소하고도 특별한 캠핑 경험을 통해 부모-자녀 간의 소통 및 관계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여 가정에 배부한 캠핑꾸러미는 캠핑전구, 가랜드, 캠핑매트, 게임 도구뿐만 아니라 보물찾기, 캠핑 음식 만들기 등의 과제가 포함돼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과제 수행 활동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코로나19로 주로 집에서 각자 스마트폰만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 바빴는데 가족 간 소통의 기회가 마련돼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가족들이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