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6 11:28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북부청사 앞 일부 구간 7.1일부터 도로폐쇄

청사로 및 경관광장 하부에 지하주차장 조성

기사입력 2020-06-22 15: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청사로일부 구간이 오는 71일부터 폐쇄된다.
 


의정부시는 북부청사 앞 조성된 광장 이용 활성화와 주변상가지역 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와 협약 하에 도비보조금 70억 원을 교부 받아, 청사로 및 경관광장 하부에 지하주차장 조성을 추진 중에 있다고 22일 밝혔다.

 

다만, 도로하부에 지하주차장을 조성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청사로 일부 구간(150m)을 오는 71일부터 공사 완료시까지 임시 폐쇄 예정이며, 도로폐쇄는 의정부경찰서와 협의해 수립한 교통처리계획에 의거해 추진된다.

 

71일부터 폐쇄 될 구간은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홈플러스로 연결되는 청사로 일부 구간으로,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차량 및 버스는 폐쇄기간 중 드림밸리아파트 ~ 부용천 ~ 삼성래미안 아파트 정문 구간을 이용하게 되며, 청사 앞 백병원 ~ 효자초등학교 구간은 변동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이 이용하는 도로임시폐쇄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신규 조성된 광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주변지역의 불법 주정차로 인한 주차난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