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9 19:53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보건소, 마을건강센터 ‘워킹(Walk King)’ 참여자 모집

걷기 어플리케이션 이용한 생활 속 자발적 걷기 유도

기사입력 2020-06-03 13:0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 마을건강센터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프로그램 워킹(Walk King)’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일 보건소에 따르면, 워킹(Walk King) 프로그램은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생활 속에서 개인적 자발적 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 및 스트레칭 교육 후, 3개월 동안 개인의 생활패턴에 맞는 목표 달성(5만보 이상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기적 모니터링 및 건강 상담을 통한 피드백(1) 등을 진행하여 대상자들의 꾸준한 걷기 운동을 통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도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 4개 권역 마을건강센터 각 25명씩 총 100명으로, 68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및 전화로 접수 받으며 기본적인 건강검사(혈압, 혈당 등) 및 체성분 검사를 프로그램 시작 전과 중간, 그리고 끝난 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어지는 목표를 달성하신 분들에게는 소정의 성공물품을 증정하며, 3개월간의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권역형 마을건강센터에서 지속적인 건강 상담 및 건강검사(혈압, 혈당, 빈혈, 고지혈증, 체성분 검사 등)를 받을 수 있다.

 

신흥선 건강증진과장은 권역형 마을건강센터에서 만성질환의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의정부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