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9 19:53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호원권역 어린이보호구역 주차질서 캠페인

관내 초교 5개소 주변 불법 주정차 현장 지도 및 교통안전 캠페인

기사입력 2020-06-03 13: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호원2동 허가안전과(과장 윤상희)62일 스쿨존 교통안전 강화 대책 추진의 일환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주차질서 확립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일 동에 따르면, 앞서 호원권역은 지난 511일부터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의 불법 주정차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실제 등교가 시작된 527일 이후 등·하교 시간대 관내 초교 5개소 주변 불법 주정차 현장 지도와 교통안전 캠페인을 병행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저학년의 경우 차량으로 등·하교하는 경우가 많아 학교 주변이 혼잡해지기 쉬우므로 1~3학년 등교일자에 맞춰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피켓과 자율배부대를 활용해 비접촉식으로 진행했으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금지 안내문을 제작, 각 초등학교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배부해 홍보효과를 높였다.

 

윤상희 호원2동 허가안전과장은 코로나19로 늦춰진 만큼 기대해온 학생들의 등·하굣길이 더 안전할 수 있도록 어린이보호구역을 대상으로 강력한 단속을 시행하고,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로 운전자들의 주차질서 의식 확립과 학생들의 안전의식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