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2 16:00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고양시, 한강하구와 도심 연결 위한 업무협력 총력

관련 부서와 한강하구 관광벨트 조성사업 TF팀 회의 가져

기사입력 2020-06-01 12: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가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사업을 위한 관련부서 간 업무 협력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시에 따르면, 시는 29일 이재철 제1부시장 집무실에서 5개 부서가 모여 한강하구 관광벨트 조성사업과 관련 한강하구와 이어지는 고양시 가로축(도심지) 연결을 주제로 TF팀 회의를 가졌다.

 

이 날 회의는 22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사업중간보고회 이후 처음으로 분야별 소그룹 회의로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4개 군막사에서 고양시 도심으로 이어지는 가로축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관련 부서인 녹지과, 도로관리과, 도로정책과, 철도교통과 등과 논의하고, 주변 연관 사업에 대해 함께 공유했다.
 


2022년까지 진행되는 한강하구 생태역사 관광벨트 조성사업은 대덕생태공원-행주산성 역사공원-행주나루-장항습지로 이어지는 18.2km구간을 중심으로 생태, 역사, 평화 콘텐츠를 관광 자원화하는 사업이다.

 

이 날 주재를 맡은 이재철 제1부시장은 한강하구 관광벨트 조성은 대규모 예산의 투입이라는 사업비적인 의미보다 고양시 미래 관광과 경제의 핵심 축이라는 데 더 큰 의의가 있다관광벨트가 관광객을 지역으로 흡수하는 거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