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7 22:11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송산3동, 사랑가득 먹거리 나눔 행사 개최

지역사회보장협의체-Happy매니저, 독거노인 등 256가정 방문

기사입력 2020-05-28 12: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백동철)와 송산권역 Happy매니저는 527일 가정의 달을 맞아 홀로 외롭게 지내시는 송산권역 독거노인 등 256가정을 방문해 간편 식품을 전달하는 사랑가득 먹거리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8일 동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다수가 함께하는 야외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당초 계획했던 경로잔치를 취소하고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협의체위원 및 송산권역Happy매니저들이 설렁탕·닭곰탕 등 어르신들이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드실 수 있는 간편 식품 박스를 제작하고, 송산노인종합복지관 독거노인생활지원사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식품박스를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어르신들과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강 모 어르신은 코로나로 외출하기도 힘들고 찾아오는 이도 없어 외롭게 홀로 지내고 있었는데 찾아와서 말벗도 해주고, 선물도 주어 오랜만에 웃어 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백동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께서 작은 정성이나마 기쁘게 받아주셔서 보람된 시간이 됐으며,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용기 송산권역동 국장은 이번 사랑가득 먹거리 나눔 행사에 함께해주신 송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송산권역 Happy매니저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주민이 건강하고 살기 좋은 송산권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