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2 16:00

  • 뉴스종합 > 전국뉴스

오찬석 경기북부병무지청장, 육군 제3사단 현역병 입영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0-05-20 10: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경기북부병무지청(지청장 오찬석)519일 육군 제3보병사단 신병교육대를 방문하여 현역병 입영과정을 참관하고 입영 장정들을 격려하는 등 정책현장 소통활동을 펼쳤다.

 

이날 3사단 신병교육대에서는 코로나-19 예방과 진단을 위해 동반가족 차량에서 입영장정만 하차하도록 하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입영절차를 개선하여 개별 장소에서 발열체크 및 진단검사를 실시하였다.

 

오찬석 지청장은 현역병 인도인접 현장을 참관하고, 부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부대장과의 환담에서 귀가자 최소화 등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입영한 장정들에게 최전방 수호병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복무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기북부병무지청에서는 장정들과 함께 신병교육대를 방문한 가족들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제공하고, 나라사랑 UCC공모전 캠페인, 병무청 챗봇 아라소개 및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안내 등 병무행정 홍보활동을 병행하였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영부대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업무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병역의무자와 가족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