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09 19:53

  • 뉴스종합 > 경기의회

경기도의회 박옥분위원장,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정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13 18:5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옥분(수원2, 더민주) 위원장은 13() 그동안의 숙원사업이었던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의 통합을 축하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어린이집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박옥분 위원장은 지난 2017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분리됨으로 인한 지원 및 소통창구 이원화의 문제점을 끊임없이 지적하였고, 통합 운영할 것에 대해 지속적으로 제안하였다. 이에 지난 20193월부터 올해 2월까지 각 연합회가 뜻을 모아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총 11번의 회의를 통해 두 연합회의 통합을 결정하였다.

 

박옥분 위원장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통합은 어린이집의 더 큰 발전을 소망하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숙원이었다라며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에 통합에 이어 추후 시군 지회 통합이 도내 보육 발전의 마중물이 되어 모든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한 목소리로 경기도와 함께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통합의 아이콘으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 발맞춰 걸어가며, 도내 모든 어린이집의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상황에서 영유아들의 안전을 위하여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기 위해 협심하고 있는 어린이집 관계자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힘든 시기에도 아이들을 위하여 힘쓰고 있는 어린이집과 함께 걸어나가기 위하여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유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