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5 15:47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파주시, 미세먼지 신호등 15대 추가 설치 완료

미세먼지 신호등으로 대기오염 정보를 한눈에

기사입력 2020-03-27 14: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한 미세먼지 신호등’ 15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작년에 20대를 설치한 데 이어 이번 15대를 추가로 설치해 파주시에는 총 35대의 미세먼지 신호등이 운영된다.

 

파주시는 2020년 미세먼지 대응 종합관리 대책에 따라 미세먼지 발생을 억제하고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 영향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배출 감축 시민건강 보호 정확한 정보 전달 크게 3분야로 구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미세먼지 신호등 추가 설치는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것으로 취약계층인 노인, 어린이 등이 주로 이용하는 장소나 유동인구가 많은 역사 주변, 원 등에 추가 설치했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관내 대기오염측정소 3개소(운정동, 금촌동, 파주읍) 중 가장 가까운 측정소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수치를 파랑(좋음), 녹색(보통), 노란색(나쁨), 빨간색(매우나쁨) 4가지 색상과 이모티콘(표정)으로 표출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등급 인증 받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를 설치해 해당 장소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수치와 대기오염측정소에서 측정된 미세먼지 수치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 편차가 심할 경우 지도점검, 도로청소 등의 행정업무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파주시 허순무 환경보전과장은 미세먼지 신호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