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5 15:47

  • 뉴스종합 > 전국뉴스

"독자 여러분께서 기사를 평가해 주세요"

경기북부탑뉴스 ‘기사 평가 플랫폼’ 개발 운영

기사입력 2020-02-14 13: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는 216일부터 기사에 대한 독자들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역 최초로 기사평가 플랫폼을 운영한다.

 

지금까지 독자들은 언론매체가 기사를 보도하면 그대로 읽고 받아들이는 시스템이었으나 이번 평가 플랫폼 개발로 기사의 가치 평가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일방적 뉴스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독자들의 의견이 실시간으로 표시돼 기사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을 바로 살펴볼 수 있게 됐다.

 

박종국 국장은 언론사는 기사에 대한 독자들의 생각을 파악해야하고, 평가도 받아야 한다이제 일방적 뉴스 전달은 막을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평가 시스템을 통해 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자신들 입맛대로 마구 뿌려대는 보도자료와 일부 기레기 기사는 독자들의 냉엄한 평가로 공정성을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국장은 또 뉴스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어떤 뉴스가 필요하고, 무엇이 중요한지, 사회를 바꾸기 위한 독자들의 희망까지 전달받는 중요한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북부 최초로 선보이는 기사 평가 플랫폼은 지역언론 역사를 새롭게 열어가는 것으로, 한층 시민참여 저널리즘을 구현하게 됐으며, ()한국인터넷언론협회 회원사에도 적용해 뉴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독자관심 표현하기경기북부탑뉴스가 운영하는 독자의 기사 평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댓글2

0/500
  • 정우석
    2020- 02- 14 삭제

    좋은기사감사합니다.

  • 이희진
    2020- 02- 14 삭제

    구독하겠습니다~좋은기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