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5:13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파주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공청회 개최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 통해 인터넷 생중계

기사입력 2020-02-13 11: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는 체계적인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파주시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3일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사업은 시작 단계부터 지역주민 주체로 전문가 및 공무원 등이 함께 계획을 수립해 나가는 사업이다. 파주시는 민선7기 이후 역점적으로 파주형 마을살리기사업, 연풍리 창조문화밸리 프로젝트, 법원읍 새뜰마을사업돌다리문화마을사업, 광탄면 이등병마을 편지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청회에는 도시재생 전문가와 시의원 등이 참석하며 주민들과 함께 파주시의 도시재생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청회 장소를 사전에 소독하고 손세정제와 마스크를 현장에서 배부한다. 또한 전국 최초로 파주시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할 예정이다.

 

윤덕규 파주시 도시재생과장은 공청회를 통해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파주시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담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도시재생사업의 주체가 되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대한 별도의 의견이 있는 경우 공청회 개최 당일 현장 또는 개최 후 3일 이내 파주시 도시재생과에 서면으로 의견 제출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