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2-17 11:11

  • 뉴스종합 > 포천, 가평

포천시, 2020년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친절 교육 실시

14개 읍면동 직원 대상 맞춤형 친절교육 진행

기사입력 2020-01-29 11: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포천시는 지난 21일부터 소흘읍 등 1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시민 감동 친절행정을 위해 찾아가는 읍면동 순회 친절교육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9일 시에 따르면, 박윤국 포천시장은 그동안 민원인에 대한 친절행정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강조했으며, 이에 포천동과 신북면을 시작으로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친절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순회 교육은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민원친절도 외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각 읍면동별 개선점을 제시해 전화·방문 민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논하고, 다양한 친절· 불친절사례를 함께 공유해 주민이 체감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김담희 민원토지과장은 행정과 공무원에 대한 시민의 기대는 높아지고 있으며 민원의 내용도 복잡, 다양해지고 있다시민의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서는 직원 스스로 친절에 대해 끊임없는 자기진단과 자기개발을 하고,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포천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등급을 수상했으며, 기관의 민원응대 친절도 향상을 위해 추후 CS전문 강사를 섭외해 사례 위주의 친절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