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5 15:47

  • 뉴스종합 > 정치뉴스

장수봉 예비후보, 의정부시(갑) 전략공천지역 결정 존중

단, 전략공천은 지역인물로···경선전환시 투명·공정한 룰 적용

기사입력 2020-01-19 17:5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중앙당전략공천결정 존중

전략공천대상자는 반드시 지역인물로 해야

경선전환시 투명하고 공정한 룰을 적용필수


[경기북부탑뉴스] 21대 총선에 출마한 장수봉 의정부시()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중앙당 최고위원회의 의정부() 전략공천지역 의결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 예비후보는 19일 입장문을 통해 의정부시() 전략공천지역 선정 소식에 가슴 아프고 커다란 충격이었다면서도 숙의 끝에 결정한 최고위원회의 의결을 존중한다고 전했다.

 

다만 필승을 위해서는 전략공천과 동시에 경선검토를 할 수 있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만 전략공천은 수도권외곽지역에서는 상당히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선택이라는 것에 특별히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히 의정부갑지역은 자연부락위주의 거주행태와 보수성향이 강한 지역으로 지역정서를 잘 아는 인물이 승산 있으며 무엇보다 지역주민들은 외부인물이 내려오는 것에 대해 강한 거부감과 반발심마저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덧붙였다.

 

장수봉 예비후보는 또 “의정부갑지역은 지역내 적합한 인물이 후보로 선정 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저를 포함한 후보군에서 전략공천자가 선발되거나 필요시 경선을 할 경우에는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는 지역일꾼을 선발 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과정이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최근 벌어지고 있는 선거과정에서의 여러 잡음과 문제의 중심이 되었던 의정부갑지역이 이번에는 공명정대한 전략공천절차를 통해 세간의 논란으로부터 완전하게 벗어나 의정부전체를 넘어 경기도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민주당의 완벽한 승리로 이끄는 핵심지역으로 거듭나길 충심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