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15:13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 하반기 물 재이용시설 지도·점검 실시

설계·시공업자 총 11개소 지도·점검 대상

기사입력 2019-12-11 15: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맑은물사업소(소장 정상진)는 기후변화로 인한 가뭄 빈발및 수질오염으로 인한 물 부족 문제를 대비하고, 물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지속 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설치 중인 물 재이용시설 설치 사업장에 대해 2019년 하반기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1일 시에 따르면, 관내 중수도 설치 시설 3개소 및 빗물이용시설 설치 시설 7개소, 폐수처리수 재이용시설 등 설계·시공업자 총 11개소가 이번 지도·점검의 대상이다.

 

점검 내용은 물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물 재이용시설 시설기준 및 관리기준 준수 여부, 수질기준 적합 여부(중수도), 시설의 개·보수 등 유지관리매뉴얼 관리, 기술인력 및 시설·장비 보유현황 등이다.

 

민형식 하수관리과장은 점검에서 드러난 문제점은 즉시 시정하여 물 재이용시설의 원활한 운영·관리에 힘쓰고, 물 재이용시설의 합리적 이용을 유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에 대비하여 물 재이용 시설 설치 사업장에 대한 수도 요금 감면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물 재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