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3 17:18

  • 뉴스종합 > 경기도정

경기도, 유기동물 위한 유튜브 생방송 8일 방영

설채현 수의사, 방송인 안혜경, 가수 치타, 이찬종 훈련사 등 출연

기사입력 2019-12-05 05: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오는 128일 진행될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문화의 날 특집 유튜브 생방송 유기동물들의 수호천사가 되어주세요에 가수 치타, 설채현 수의사 등 유명 인사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번 유튜브 생방송은 경기도가 반려동물 입양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유튜브, 홈페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추진하는 ‘2019 경기도 유행가(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개그맨 김기욱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유튜브 생방송에는 설채현 수의사, 이찬종 훈련사, 방송인 안혜경, 가수 치타 등이 출연, ‘무엇이든 물어보시개!’, ‘생방송 퀴즈쇼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유기동물 입양과 반려동물과의 생활 등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방송시간은 8일 오후 14분부터 324분까지 140분간으로,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도는 이번 생방송 진행을 위해 경기도청사 내 방송실에 특별무대도 설치했다.

 

생방송 중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럭키박스를 증정할 예정이며, 140명이 동시 시청할 경우 1인 당 1kg씩 사료 1004kg을 유기동물 관련 보호기관에 기부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여기서 14, 140, 1004kg, 140명은 모두 유기동물을 위한 수호천사(1004)가 되어달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 밖에도 유기동물 입양가족 인증 이벤트, 경기도 홍보영상 인증 이벤트, 유튜브 구독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도는 이번 생방송을 통해 입양문화 기틀 조성,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 입양 절차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 고취 등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날에는 경기도가 유행가의 일환으로 진행한 유기동물 입양가족 수기 공모전의 시상식도 열린다. 도는 심사를 통해 선발된 금상 1, 은상 2, 동상 5, 장려상 10명 총 18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계웅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온라인을 통해 유기동물 입양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지자체 차원에서 이번이 처음이라며 동물생명존중 의식을 고취시키고 유기동물 없는 경기도를 구현하고자 한다. 유기동물들의 수호천사가 되어 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는 동물보호 및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을 위해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 운영, 유실·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유실·유기동물 임시보호제, 반려동물 입양카페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행가 공식 홈페이지(http://animalfamily.kr/)를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는 펫티켓 홍보 영상, 입양기관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최유라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