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3 17:18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 ‘행복한 비행’ 간담회 실시

중국·베트남·캄보디아 국적 총 5가족 선정, 왕복항공료 지원 고국 방문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19-12-03 15:3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21일 다문화가족 고국방문 사업을 통해 고국을 다녀온 다섯 가정과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3일 시에 따르면, 다문화가족 고국방문사업은 결혼이민자(다문화)가족 중 경제적인 이유로 모국 방문이 어려운 가정을 선발해 결혼이민자에게 가족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한국사회에 적응해 행복한 가정생활을 유지하도록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중국(3가족), 베트남(1가족), 캄보디아(1가족) 국적의 총 5가족을 선정했고, 왕복항공료를 지원해 고국을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국방문사업에 참여한 가족들과 포토북 증정식 후 식사를 하며 이야기를 나누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한 참가자는 결혼 후 한국에 와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크고 외로움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고향을 방문하고 돌아온 것이 정말 꿈만 같다, “기회를 주신 의정부시와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