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2 06:32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흥선동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19-12-02 12:4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이건철)는 매월 흥선동 저소득 1가구를 선정해 관내 싱크대 설치 후원 업체인 한일싱크와 민간단체 및 기관을 연계해 주거 내부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일 동에 따르면, 11월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 대상은 흥선동 사례관리를 받고 있는 시민으로, 대상자는 노후된 반지하의 주거지에서 자녀 3명을 양육하고 있었다. 대상자의 주거지는 벽 곳곳에 곰팡이가 피어있고 벽지와 장판이 훼손되어 있었으며, 싱크대 또한 노후 되어 있는 등 위생상태가 불결하여 자녀들을 양육하기에 열악한 환경이었다.

 

이에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바르게살기위원회와 희망회복종합지원센터의 희망 홈케어 사업을 연계해 집안 대대적인 청소와 벽지 및 장판 교체를 진행했으며, 한일싱크의 싱크대를 설치하면서 대상자의 열악한 주거지를 행복한 보금자리로 만들어 드렸다.

 

대상자는 그동안 형편이 어려워 주거 내부 환경을 바꿀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집안이 깨끗해져서 너무 좋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하였다.

 

원은옥 복지지원과장은 매월 정기적으로 도움을 주시는 민간 기관과 단체, 한일싱크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권역 내 어려운 이웃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