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2 06:32

  • 뉴스종합 > 동두천, 연천

동두천시,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상구 부시장,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300여명 참석

기사입력 2019-12-02 11: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동두천시 지난 1129일 오후 2시부터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4층 강당에서 이상구 부시장, 시의장,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노인의 날 행사는 경로효친사상을 확산하고,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노인의 날 기념식은 10월중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으로 시기를 늦춰 개최하게 됐다.
 

이어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는 노인복지 기여자 분야 도지사 표창에 송갑식, 모범노인 분야 도지사 표창에 조선희 어르신과 시장 표창에 안경녀 어르신 등 6분을 비롯하여 총 22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김성보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어르신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제23회 노인의 날 행사를 맞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지회장으로서 낮은 자세로 섬김과 봉사를 실천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구 동두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국가발전을 위해 애쓰신 주역으로, 풍요롭고 편안한 시대를 만들어주신 헌신과 공로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 “앞으로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힘쓰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