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13:26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파주시, ‘찾아가는 기업살리기 SOS’ 호평

지역발전과 산업단지관리팀 신설, 기업 애로사항 적극 해결

기사입력 2019-11-08 18: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파주시가 기업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에 나서고 있어 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 등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시는 지난 7월 지역발전과 산업단지관리팀을 신설하고 찾아가는 기업살리기 SOS’라는 목표로 기업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8이 시에 따르면, 탄현일반산업단지는 지난 8월 현장간담회에서 20053월 준공 이후 산업단지 내 상·하수도 등을 자체 관리하며 겪고 있는 유지보수에 대한 어려움을 전달했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해당 현장이 사회기반시설임을 감안해 입주기업협의회로부터 시설을 기부채납 받고 사후 관리하기로 결정 후 현재 인수인계 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한, 선유일반산업단지의 근린공원 내 조성중인 어린이집의 원생 및 학부모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도로 개설 및 안전펜스 설치 등을 12월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선유산업단지협의회 관계자는 그동안 답답했던 마음이 한 번에 해소되는 느낌이라며 기업하기 편한 파주시를 체감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산업단지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기업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소통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