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13:26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신곡2동 찾아가는 job(일자리) 이동상담 운영

일자리 상담, 각종 일자리 정책,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제공

기사입력 2019-11-08 18: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 신곡2(동장 김정미)116일 주택관리공단(9단지 관리사무소)과 연계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일자리 마련을 위한 찾아가는 job(일자리) 이동상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8일 동에 따르면, ‘찾아가는 job(일자리) 이동상담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 주민센터 내 운영하고 있는 일자리 상담, 각종 일자리 정책, 취업지원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주민들의 활발한 구직활동을 독려한다.

 

구체적으로 청년층에게는 의정부시 지역정착형 청년 일자리사업및 취업성공패키지 참여를 통한 구직활동 방법,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전문직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가능한 직종 및 교육기관 과 공공근로사업안내, 은퇴연령이 훨씬 지났음에도 소득활동이 절실한 노인에게는 노인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구직활동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에게는 맞춤형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는 적합한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정미 신곡2동장은 앞으로도 일자리를 통해 사회참여를 하고자 하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고, 구직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