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13:26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의정부시 전국 최초 공동주택관리 회계관계자 강습회 개최

관련 규정 및 주요 감사 지적사항과 외부회계감사 사례 설명

기사입력 2019-11-08 17: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의정부시는 10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에 걸쳐 호원동 소재 어린이도서관 3층 사이언스홀에서 공동주택관리 회계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지자체 최초로 공동주택관리 회계관계자 강습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8일 시에 따르면, 의정부시 주택과에서 주관한 이날 강습회는 민원 발생이 가장 많은 분야인 회계분야에 대한 집중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련 규정 및 주요 감사 지적사항과 외부회계감사 주요 사례에 대해 설명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의정부시 주택과 담당 실무자인 남윤경 주무관이 관리비 등의 회계처리 근거, 공동주택 회계처리 기준 중요사항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선진회계법인 강태관 공인회계사가 외부회계감사 주요 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안종관 주택과장은 “2017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우리 시에서 실시한 공동주택관리 감사결과 분야별 발생빈도가 가장 높은 예산 및 회계분야에 대한 금회 회계 관계자 교육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회계처리 도모, 회계사고 사전 예방 및 사례위주의 교육을 통한 만족도 제고로 민원발생의 감소를 기대하고 있다, “공동주택관리 회계 관계자에 대한 지자체 교육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교육성과를 면밀히 분석해 사례를 전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이번 강습회를 관내 183개 의무관리단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나, 2020년 내년도에는 관리비 공개의무가 적용되는 비의무관리대상 단지까지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