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1 19:08

  • 뉴스종합 > 고양, 파주

제7회 고양지식포럼, 10월 30일 킨텍스서 열려

지역 전략산업 육성과 도시·사회문제 해결 주제

기사입력 2019-10-21 15: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재현,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 7회 고양지식포럼이 오는 10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212)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21일 시에 따르면, 고양지식포럼은 2014년부터 매년 산··연 전문가와 지자체, 중앙정부 정책 관계자 간 토론과 의견 수렴을 통해 고양시의 첨단 전략산업 발전과 관련 정책 수립에 기여해 왔다.

 

올해 포럼은 지역 전략산업 육성과 도시·사회 문제 해결을 주제로 창업 전문가, 국가 스마트시티 및 R&D 정책 기획자 등이 참석해 다양한 도시·사회문제 해결의 대안이자, 지역 전략산업 육성의 해법으로 소셜 벤처의 창업 ‘ICT·스마트시티 기술의 활용’, ‘정부의 사회문제 해결형 R&D 지원정책 활용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발제자로는 국내 최고의 소셜 벤처 전문 투자사로 꼽히는 크레비스파트너스 김재현 대표와 스마트시티 정책 전문가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 성지은 연구위원, ICT 분야 국가 R&D 정책을 담당하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김연배 총괄 PM이 참석하며, 이어지는 패널 토론에는 발제자 3명 외 고양시 산업 관계자로 김재현 진흥원장, 고양상공회의소 구성진 사무국장, 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이명아 사무국장, 연세대학교 박소임 교수 등이 참석한다.

 


고양시는 지역 간 불균형, 도시 노후화, 제조업 기반 부족 등의 도시·사회문제 해소를 위해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등을 추진 중이며, 특히 첨단 스타트업, 청년창업, 사회적경제 등 전략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과 더불어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금번 포럼에는 고양시 및 경기 북부의 산업, 기업 지원을 위해 진흥원과 다각적으로 협력해 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벤처기업협회,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중부대학교, 동국대학교(창업원),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하여 포럼의 정책 실효성과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를 통해 사전 참석 신청을 해야 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박종국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