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13:26

  • 뉴스종합 > 전국뉴스

"도봉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 본격 시행

기사입력 2019-10-17 17: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이용민)1021일부터 도봉탐방지원센터 구간에서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는 탐방객의 도시락 준비 불편을 해소하고 일회용품 저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한 제도다.

 

산행시간이 짧고 가벼운 음식을 선호하는 탐방객의 요구에 맞게 근대쌈밥, 유부초밥, 김밥, 크로와상 샌드위치와 과일로 구성했다. 금액은 7천원 선이며 수제 견과바는 추가 선택 가능하다.

 

시범 운영시 도시락 서비스를 이용했던 의정부시 송OO씨는 북한산 산행시 보통 간식을 준비해 가는데 우연한 기회에 도시락을 주문해 맛보게 되었고 모양도 맛도 좋고 산행에 부담이 안가는 메뉴라 만족스러웠다, 앞으로 자주 이용하겠다고 전했다.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문정문 탐방시설과장은 도봉산 친환경도시락인 산애락(愛樂)‘은 도심형 국립공원 방문객의 수요에 맞춰 눈으로 먹고 맛으로 먹는 즐거움을 느끼도록 고급화 된 메뉴로 구성했다. 도시락 명칭인 산애락이라는 이름처럼 산을 사랑하는 분들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도시락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친환경도시락 서비스 주문페이지는 1021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도봉산,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탐방시설과(031-828-8041~4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