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9 13:26

  • 뉴스종합 > 의정부, 양주

양주시, 청년 취‧창업 지원 ‘양주시 청년센터’ 개관

청년 취・창업 기반마련 등 다양한 청년활동 지원

기사입력 2019-10-14 17: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기북부탑뉴스]양주시 청년센터101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시청사 부지 내 양주고용복지+센터 3층에 둥지를 틀은 센터는 청년 취창업 기반마련 등 다양한 청년활동을 지원하며 청년들의 미래설계를 돕기 위한 열린 공간이다.

 

시는 국도비 포함 총 99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양주고용복지+센터 3, 483규모에 청년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사무실, 취업준비 청년을 위한 청년옷장, 아이디어 공유와 협업시제품 제작공간인 공동작업실, 회의 공간인 세미나실, 독서휴식 등을 위한 오픈라운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청년지원공간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 양주시 청년센터는 양주지역 청년들에 대한 창업 전문 컨설팅을 비롯해 청년CEO 역량강화 사업,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구직동아리 활동 지원 등 전반적인 청년 취·창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세무·노무 컨설팅 등과 함께 청년 소그룹 활동을 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제공, 청년들의 전용공간이자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청년센터는 시 직영으로 총괄매니저와 프로그램매니저가 상주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창업사무실 입주자의 경우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서연 기자 (news8255@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